백내장초기증상 일찍 치료하려면

2023. 12. 18. 13:56▶노안과 백내장 이야기

백내장초기증상 일찍 치료하려면

 

 백내장투명한 수정체가 혼탁해져 시야가 뿌옇게 흐려지는 질환입니다. 빛이 수정체를 통과하지 못해 색상이 왜곡되어 보이는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백내장이 위험한 이유는 방치할 경우 녹내장 등의 합병증이 발생하고 실명으로 이어질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백내장무엇보다 초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시작하는게 바람직하며 나중으로 갈수록 치료 난이도가 올라가게 됩니다.

 백내장의 초기증상근거리 또는 원거리 시력이 안개가 낀 것마냥 뿌옇게 흐려지다가 점차 거리에 관계없이 모든 시야가 흐려지는 것입니다. 이러한 백내장 증상은 근거리 시력이 저하되는 노안과 유사하기에 백내장을 노안으로 착각하여 방치하는 사례가 많습니다.  

 백내장초기에 발견하기 위해서는 1년에 1~2번 정기 안검진을 실시하여 꾸준히 눈 건강을 체크하는게 바람직하고 갑작스런 시력감퇴를 겪을 시 신속하게 안과에 내원하셔서 정밀검사를 실시하는 것도 좋습니다. 

 백내장이 진행되면 시야가 흐려지는 시력감퇴 이외에도 사물이 이중으로 보이는 복시, 밝은 곳에서 시력이 더 떨어지고 어두운 실내나 밤에 더 잘 보이는 주맹현상, 빛이 퍼져 보이거나 햇빛에서 눈을 뜨기 힘든 눈부심 현상, 평소 돋보기를 사용하였으나 갑자기 돋보기 없이 독서가 가능해지는 근시 등의 증상이 동시에 여럿 나타나게 됩니다.

 백내장 초기에는 약물치료를 통해 병의 진행을 늦추게 되는데 이는 본래의 수정체를 조금이라도 더 오래 사용하는게 낫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일상생활이 불편할 정도에 이르면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백내장 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백내장 수술을 통해 백내장뿐만 아니라 노안, 난시 등도 한번에 교정할 수 있습니다.

 클리어서울안과 본원의 의료진은 서울대를 졸업한 안과 전문의로서 다수의 백내장 수술을 집도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백내장 수술을 두려워하지 마시고 더 악화되기 전에 적절한 치료 및 관리를 통해 눈 건강을 회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