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내장수술시기 놓치지 않기 위해

2023. 7. 21. 17:59▶노안과 백내장 이야기

백내장수술시기 놓치지 않기 위해

 

백내장은 눈 속의 맑고 투명한 수정체 조직이 백색으로 혼탁하게 변하는 것으로 사물이 흐리고 뿌옇게 보이는 질환입니다. 주로 50대 이후에 발병하고 초기증상이 시력감퇴로 노안과 비슷하여 노안으로 착각해 방치하는 사례가 가끔 나타납니다. 그러나 치료시기를 놓치면 녹내장 등의 합병증, 실명 등이 유발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백내장의 원인에는 유전, 염색체이상, 태내감염 등의 선천적인 것과 노화, 외상, 당뇨 등의 후천적인 것이 있지만 대부분의 백내장이 노화로 인한 것입니다. 최근에는 30~40대의 젊은 층도 백내장으로 고생하는 경우를 가끔 보는데 이는 전자기기의 사용량이 급격히 증가하여 눈의 피로가 심화되었기 때문입니다.

 

 

백내장이 진행되면 사물이 이중으로 보이는 복시, 밝은 곳에서 시력이 더 떨어지고 어두운 실내나 밤에 더 잘 보이는 주맹현상, 빛이 퍼져 보이거나 햇빛에서 눈을 뜨기 힘든 눈부심 현상, 평소 돋보기에 의지했었는데 갑자기 돋보기 없이 근거리가 잘 보이는 근시 등의 증상이 3개 이상 나타날 수 있습니다.

 

 

백내장 초기에는 진행을 억제할 목적으로 약물치료를 할 수 있으나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므로 전문의와 상담을 통하여 적절한 시기에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백내장 수술은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지며 수술을 통해 근거리, 중간거리, 원거리 뿐 아니라 난시와 노안까지 모두 동시에 교정할 수 있습니다.

 

 

본원의 의료진은 서울대 출신의 안과 전문의로서 수많은 1.5만건 이상의 백내장 수술 집도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첨단 장비를 활용한 안검진, 그리고 1대1 상담을 통해 환자의 각막상태, 백내장수술시기, 백내장 진행정도, 노안유무, 라이프스타일 등을 파악하여 환자에게 적합한 인공수정체 렌즈를 골라 맞춤 수술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백내장은 백내장수술시기가 중요하니 정기 검진을 통해 질환을 조기에 발견하여 신속하게 회복할 수 있기를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