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섹수술 안과 수술 장비는?

2024. 7. 30. 16:32▶시력교정수술 이야기

라섹수술 안과 수술 장비는?

 

 

안경과 콘택트렌즈를 착용하며 보내는 생활이 번거롭고, 불편한다면 한 번쯤 시력 교정 수술을 받아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될 텐데요. 요즘에는 삶의 질을 높이는 목적으로 시력 교정을 받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시력 교정 수술을 결정할 때 저마다 다른 우선순위를 정해놓고, 수술을 결정하는데요. 가장 많이 알아보는 것으로 회복 기간과 통증입니다. 상대적으로 회복 기간이 짧고, 통증 부담이 적은 것으로 라식이 있는데요. 라식 교정술의 경우 각막 절편을 만들어서 시력을 교정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회복 기간이나 통증 부담은 적은 편이지만 취미 생활이나 직업 특성상 충격에 노출될 수 있는 경우라면 외부 충격에 관련해서 충분한 상담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스포츠 활동을 즐긴다거나 경찰관, 소방관, 경호원 등 외부 충격에 노출될 수 있는 직업을 가지고 있다면 라식은 다소 불안정할 수 있는데요. 그 이유는 각막 절편은 충격을 받게 되면 이탈한다거나 탈락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경우에 고려해볼 수 있는 방식이 바로 라섹수술이며 라섹은 각막 상피편을 벗겨낸 후 각막 실질에 레이저를 조사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각막 상피는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레 호전되기 때문에 외부 충격에 더욱 유리한 것이며, 이후 재수술이 필요해졌을 때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라섹수술 안과를 찾는 것이 부담되는 이유는 회복 기간이 다소 길고, 통증의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었는데요. 만약 이런 부분에 부담감을 느낀다면 올 레이저 라섹 수술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원래 라섹수술 안과에서는 희석된 알코올을 사용해서 각막 상피를 불리고 이후 브러시로 제거를 해왔는데요. 알코올 사용은 다소 눈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가 있고, 많은 양의 각막이 절삭된다거나 각막 표면이 울퉁불퉁해질 수가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올 레이저 방식으로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현재 사용하고 있는 EX500 레이저의 경우 가장 적은 절삭량을 자랑하며, 잔여 각막 확보가 용이하기 때문에 기존 알코올 방식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각막 표면이 매끄러워 회복 속도가 더욱 빠르며, 시력의 질이 높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어떤 방식으로 수술을 진행하는가에 따라 오는 차이가 무척 크기 때문에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더불어 라섹수술 안과에서 사용하는 EX500은 각막 상피 제거 모드와 실질 교정 모드를 동시에 사용해 준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이를 통해서 수술 소요 시간이 감소하여 환자의 심적인 부담감을 낮추고, 편의를 높일 수가 있죠.

 

올 레이저 라섹의 경우 상피세포 상처 크기가 무려 78% 감소하여 회복 기간이 단축되었으며 수술 후 통증 역시 44% 감소하면서 부담감을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러 이점을 가지고 있는 만큼 EX500 레이저를 반드시 확인해 보고 진행할 것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라식라섹후기 레이저 방식으로

라식라섹후기 레이저 방식으로   시력 교정 수술은 일반적으로 만 18세 이상, 6개월간 시력 변화가 없을 때 받을 수가 있는데요. 그 이유는 사람마다 안구 성장이 끝나는 시기가 다르기 때문입

gnblue-i.tistory.com

 

 

 

 

라섹수술 안과에서 강조하는 것은 수술 후 관리이기도 했는데요. 라섹은 각막 상피를 제거하고 다시 재생되는 일련의 과정을 거쳐야 하는 만큼 관리가 대단히 중요하죠. 라섹 수술 후에는 보호용 렌즈를 착용해야 하는데 보호용 렌즈를 착용하는 동안에는 눈 건강 관리에 더욱 신경 쓰고 눈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더불어 목욕탕이나 사우나, 수영장은 1달 후부터 이용 가능하며, 가벼운 운동은 1주일 후부터 가능하지만 격한 운동은 1달 정도 삼갈 것을 권장합니다. 피부 메이크업은 1주일 후에 가능하고, 눈 화장은 2주 후에 가능하니 수술 후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실천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