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 라식수술, 어떻게 진행되는지

2023. 9. 8. 13:52▶시력교정수술 이야기

노안 라식수술, 어떻게 진행되는지

 

보통 40세 이후에 시력이 나빠진다면 노안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노안은 60대 이후 노년층에서 주로 발병하는 안질환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일반적으로 40대이후에 나타나는 노화현상 입니다. 게다가 요즘에는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의 과도한 사용으로 눈 초점 근육의 피로가 극심해지면서 노안발생 연령대가 점점 낮아지고 있는 추세이기도 하죠.


노안은 나이가 들수록 수정체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근거리 조절 능력이 저하되어 가까운 곳이 잘 보이지 않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먼 곳을 보다가 가까운 곳을 볼 때 초점전환속도가 현저히 느려지고 독서를 할 경우 글자가 제대로 안보일 수 있습니다. 또한 눈부심과 빛번짐으로 매우 예민해질 수 있습니다.

 

 

 

 

 

 

 

 

 

 

 

 



노안은 돋보기 안경의 착용을 통해 교정할 수 있지만 착용시 무겁고 휴대하기 불편하며 관리하기 귀찮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특히 등산, 낚시, 여행, 운동 등 활동적인 취미생활을 즐기는 분들에게는 오히려 방해물이 되기도 해서 요즘에는 대안으로 올레이저 노안라식수술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올레이저 노안라식수술은 미세한 레이저로 각막을 절삭하는 수술로서 이를 통해 가까운 곳, 먼 곳, 중간거리 모두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적응 및 회복에 걸리는 시간도 짧아 빠르게 일상복귀도 가능하죠. 올레이저 노안라식수술은 각막 절편 제작 과정에서 칼날을 사용하지 않고 펨토세컨드 레이저(Z8)를 이용하여 각막 절편을 만든 후, EX500 엑시머레이저로 시력을 교정하는 시력교정술 입니다. 일반 라식에 비해 수술방법이 더욱 안전하고 개인 맞춤형으로 제어가 가능하며 합병증 또한 거의 없습니다.


다만 또다른 노인성 안질환인 백내장이 노안과 함께 발병할 수 있는데 이 경우에는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백내장 수술을 통해 백내장과 노안을 동시에 교정해야 할수도 있습니다.



본원의 의료진은 서울대를 졸업한 안과 전문의로서 2만건 이상의 시력교정술, 1.5만건 이상의 백내장 수술을 집도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갖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장비를 활용한 정밀검사, 친절한 1대1 상담, 환자별 맞춤 솔루션 제공, 수술 후 세심한 케어 등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노안으로 흐릿한 세상을 살아가지 마시고 노안라식수술 (올레이저라식) 을 통해 맑고 또렷한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