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식 당일 수술 가능 여부를 확인하려면

2023. 8. 10. 11:29▶시력교정수술 이야기

라식 당일 수술 가능 여부를 확인하려면

 

가장 널리 알려진 시력교정술은 역시 라식입니다. 그런데 최근 라식뿐만 아니라 올레이저 라식, 스마일라식, 클리어라식 등 이름이 조금씩 다른 라식이 등장해서 혼란스러워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새롭게 등장한 종류들은 쉽게 말해 기존의 라식이 갖고 있던 있던 단점을 커버하고 장점은 더욱 잘 살린 것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는 올레이저 라식에 대해 알아보면서 라식 당일 수술에 관한 궁금증도 해결해 보겠습니다.

 

 

기존의 라식은 칼날을 이용해 각막 절편을 만들고 그 아래의 각막실질을 레이저로 깎아 시력을 교정한 다음 절편을 덮어 마무리했습니다. 라섹에 비해서 통증이 덜하고 회복기간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지만 많은 양의 각막을 잘라내기에 빛 번짐이나 안구건조증 발생확률이 높고 외부충격에 약하며 각막두께가 얇거나 초고도근시인 경우 수술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존재했습니다.

 

 

반면 올레이저 라식은 칼날 대신 Z8 장비의 펨토초레이저를 이용하여 각막 절편을 생성하고 각막실질에 EX500 엑시머레이저를 조사하여 시력을 교정하는 방식입니다. 기존의 라식에 비해 더 얇고 균일한 각막절편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각막 두께가 얇거나 초고도근시라서 기존의 라식이 불가능했던 분들도 안정적으로 수술 진행이 가능합니다.

 

 

특히 올레이저 라식은 기존의 라식이 보유하고 있던 장점인 약한 통증과 빠른 회복을 그대로 누릴 수 있으며 야간 빛번짐, 안구건조증 등의 후유증이 나타날 가능성도 현저히 낮기에 부담감을 줄일 수 있는데요. Z8장비는 낮은 에너지의 레이저를 빠르게 조사할 수 있는 만큼 각막에 열손상을 거의 입히지 않으며 2um 이하의 정밀한 빔 사이즈를 자랑하고 있어 불투명 거품층도 거의 발생하지 않는다는 장점으로 만족도를 높이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클리어서울안과 의료진은 서울대를 졸업한 안과 전문의로서 스마일라식과 클리어라식 두 수술법 모두 엑스퍼트 닥터로 선정된 바 있어 나에게 적합한 시력교정수술을 토대로 안정적인 시력 회복까지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라식 당일 수술 여부가 궁금하신 분들 역시 체계적인 검사와 상담을 거쳐서 확인할 수 있는데 임태형 원장님은 더블엑스퍼트 답게 2만건 이상의 시력교정술을 집도해온 노하우, 임상경험을 풍부하게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케어를 하는 만큼 선명한 눈을 회복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