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교정수술 부작용 우려를 줄인

2023. 7. 13. 18:45▶노안과 백내장 이야기

노안교정수술 부작용 우려를 줄인

 

노안과 백내장은 나이가 들면 누구나 한번쯤 겪게 되는 매우 흔한 노인성 안질환 입니다. 노안은 수정체의 탄력이 떨어지면서 근거리 조절이 저하되어 가까운 곳이 보이지 않는 것을 말하고 백내장은 수정체가 혼탁해져서 사물이 안개가 낀 것처럼 흐리고 뿌옇게 보이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둘 다 수정체에 문제가 생겨 발생한다는 점이 비슷하지만 진행양상과 치료방법이 다르므로 반드시 둘을 구분해야 합니다. 특히 초기증상이 비슷하기 때문에 백내장을 노안으로 오인하여 방치하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 시간이 지나도 근거리 시력저하 외에는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노안에 비해 백내장은 녹내장 등의 합병증을 유발하고 실명으로 이어질 위험성도 있어서 위험합니다.

 

 

따라서 노안,백내장이 찾아올 가능성이 높아지는 40세 이후부터 1년에 1~2번씩 정기 안검진을 받아 눈건강을 꼼꼼하게 챙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는 시력저하가 발생한 경우 자의적으로 판단하지 않고 그 즉시 안과를 방문하여 정밀한 안검진 및 전문의와 상담을 실시하여 원인을 정확하게 밝혀내는 것이 현명합니다.

단순히 노안증상만 있는 경우 올레이저 노안교정수술을 통해 시력을 회복할 수 있지만 백내장이 함께 발병했거나 단독 발병한 경우에는 혼탁해진 수정체를 제거하고 다초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는 백내장 수술을 받아야 합니다. 

 

 

백내장 수술을 받기 전 첨단장비를 이용한 정밀한 안검진을 실시하고 환자와 상담시간을 충분히 가져 환자의 각막상태, 백내장 진행정도, 노안유무, 라이프스타일 등을 파악하게 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맞춤으로 인공수정체를 고르기 때문에 노안교정수술 부작용에 관한 부담감을 줄이고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본원의 의료진은 서울대 출신의 안과 전문의로서 수많은 백내장 수술을 집도한 임상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안교정수술 부작용 우려로 인해 개선을 망설이고 있다면 정밀 검사부터 받아보면서 충분한 상담을 병행하여 신중히 결정하시길 바랍니다.